몰몬경 초판 중 한 권이 발견됨


몰몬경 초판을 들고 기뻐하는 다글라스 형제
 

 

   몰몬경 초판은 1830년 뉴욕주 팔마이라에서 이 비 그랜든에 의해 인쇄되어 5,000권이 발행된 바 있는데 그중 200권은 지금까지(1982) 그 소재가 알려졌으나 나머지 4,800권은 그 행방이 묘연한 상태에 있다.

그런데 최근 펜실베니아 사스케하나 강 주변에 거주하는 에이미쉬 농부 한 사람이 이름을 밝히기를 꺼려하는 친구로부터 받은 몰몬경 한 권을 몰몬 선교사에게 판매함으로써 지금까지 몰랐던 다른 한 권의 초판 몰몬경의 소재를 알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유타주 프로보의 선교 본부에 근무하고 있는 랜스 엘 다글라스에 의하면 그 책은 매우 양호한 상태로 그에게 주어지게 되었으며 "모든 페이지와 기록이 건재한 것으로 미루어 책은 별로 사용된 것 같지 않다"라고 말했다.

다글라스 장로에 의하면 40세 가량된 농부 하워드 이스트랜드씨는 1979년 말 경 다른 선교사를 만난 적이 있으며, 그로부터 약 1년 후 프로보 출신인 그와 유타주 파밍톤 출신인 동반자 케빈 메이필드 장로가 이스트랜드에서 다시 선교사를 만났다. 그들은 그 농부를 트레이튼 항 동쪽 약 2마일 지점에 위치한 한적한 농장에서 그를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들의 우정이 자람에 따라 그 에이미쉬 농부는 두 젊은이에게 하루를 그의 농장에서 같이 보내자고 초대했는데 다글라스 장로는 "우리는 준비일(선교사 휴일)을 택해 그 농장을 방문하기로 했지요." 라고 말했다.

그 방문을 통해 그들은 좋은 경험을 갖게 되었는데 "에이미쉬네 사람들의 겸손한 생활 방식은 150년 전 같은 지역에서 살았던 몰몬들의 생활과 매우 흡사한 것으로 느껴졌고 초기 성도들의 생활이 어떠했는가를 짐작할 수 있었다."

후에 그 농부는 그의 친구가 1,000불에 몰몬경을 팔 용의가 있다고 귀뜀해 주었는데 다글라스 장로는 후에 집으로 편지를 쓰면서 무심결에 그 몰몬경에 관해 이야기도 덧붙였다.

그의 부모인 리챠드 다글라스씨 내외는 즉가적인 관심을 보여 아들에게 책을 살 것을 지시하면서 대금은 책을 받는대로 우송하겠다고 연락해 왔다. 양자 간에 합의가 이루어졌는데 그 내용은 그 책은 다글라스 가족이 얼마간 보관한 후 다시 팔아도 좋으며 책의 수익은 아들의 교육을 위해 쓰여져도 좋다는 것이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절차가 다  이루어졌다. 이 에이미쉬 농부는 일요일엔 금전이 거래되어서는 안도니다고 제의했으며 선교사는 "우리는 일요일에 책을 사려고 하지 않았으나 어쨋든 이것은 이슽랜드씨는 안식일을 얼마나 거룩하게 지키는 것에 대해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초판 몰몬경을 얻게 된 일은 경이로운 선교사의 경험에 또 하나의 면을 더해 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자료원: 성도의 벗(리아호나), 1982.8]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08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hanafos.com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031-726-9900 / FAX: 031-726-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