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실한 성도 온전함을 누리리
박 만배 형제

 

충실한 성도 온전함을 누리리

"인생은 60부터..."란 말이 있다. 근 25년 동안 저활동이었던 전주 스테이크 이리 와드의 박 만배 형제는 예순 살 되던 해인 작년 3월부터 교회에 나오고 있다. 요즘 매일 찬송가 '말일에 예언자 주신 하나님'을 흥얼거리며 하루의 생활에서 주님을 기억한다는 박만배 형제가 자신의 경험과 간증을 전한다.
 

-25년 동안 저활동 회원이었다면 침례는 언제 받으셨나요?

저는 1972년 12월에 녹번 지부에서 침례를 받았습니다. 아내인 송대식 자매와 함께 개종했죠. 그리고 현 길음 와드인 5와드에서 주일학교 회장으로 봉사하기도 했습니다.


-교회에서 활동적이셨던 같은데 어떻게 교회에서 멀어지셨나요?

1977년 가을에 사업을 시작하면서 교회와 멀어졌습니다. 당시 저희 가족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었고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는데 사업이 잘 되고 일이 바빠지면서 차츰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형제님의 25년 동안의 시간이 궁금합니다. 교회에 나가지 않게 되었을 때 형제님의 생활에서 가장 큰 변화는 어떤 것이었습니까?

사업이 번창하였고 주변 사람들과 사회에서 인정받는 자리에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되었다는 자부심과 자만에 빠져 있었죠. 그 때의 저를 생각하면 주님을 꼭 믿어야 된다는 생각 없이 신앙 불간증이란 무서운 병에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15년을 보냈는데 제 나이 쉰살이 되었을 때부터 마음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나중에 영의 세계에서 주님 앞에 섰을 때를 생각하니 모든 것이 두려워졌죠. 교회로 다시 돌아오고 싶었지만 그 동안 제가 저지른 실수와 죄를 용서 받을 수 없을거란 두려움이 앞서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집 주볌에 있는 다른 교회들을 다녔는데 그것도 8년만에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가정에 화목함이 없어지고 마음에 항상 불안함이 가득했던 것이 힘들었습니다. 주님의 영을 다시는 느끼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습니다.


박만배 형제 가족

 

-어떻게 교회를 다시 나오게 되었나요?

2002년 3월, 저의 아들이 교회에 나가자고 제안을 했고 저희 가족은 용기를 내어 분당 와드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오랫 동안 교회에서 멀어져 있었지만 이 교회가 주님의 참된 교회라는 간증은 언제나 잊지 않고 있습니다.


-교회에 다시 나오면서 얻은 변화는 어떤 것인가요?

저는 지금 하루 하루가 너무나 즐겁고 행복합니다. 이제는 주님의 뜨거운 영을 느낍니다. 교회에서 가족과 함께 예배드리면서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렀는지 모릅니다. 저의 자매는 저에게 울보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저희 가족들에게도 커다란 변화가 왔습니다. 매주 안식일에 성찬을 들며 안식일을 지킵니다. 가정의 밤도 합니다. 특히 저희 부부는 엔다우먼트를 받은 후 성전에서 인봉받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의 이야기는 성경에 나오는 탕자의 비유와 같다고 할까요? 주님께서 저희를 용서해 주시고 성도들은 사랑으로 맞아주셨습니다. 늦게나마 찾은 이 기쁨과 행복을 누리게 해 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제 생의 남은 기간을 소중한 시간으로 알고 주님의 사업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받은 사랑처럼 저 또한 회원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랑을 나눌 것입니다.
 

-성도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까?
 
저활동이 되었을 때 저희를 찾아주는 교회 회원이 한 명도 없어 참으로
서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나중에는 원망하는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여러분, 사랑을 거부하는 자가 가장 사랑이 필요한 자라고 합니다.
힘들지만 모든 이웃들을 내 가족처럼 사랑하고 관심을 가집시다.
그 분들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자료원: 리아호나, 2003.2]


박만배 : (주)초원 대표이사. 1974년 서울에서 경기상회를 모체로하여 1996년 주식회사 초원 법인 설립.1998년 3월 전북 익산에 닭고기 식품제조 공장을 건립하여 30년간 오직 한 길을 걸어옴. 닭고기 육가공 업체로서 부분육과 정육, 염지 및 양념제품, 냉동식품, 각종 꼬지류를 생산하며, 하림의 협력 업체로서 하림의 닭고기와 부산물을 포함하여 전국에 공급. 전국의 대형 도소매 업체와 대형 유통회사, 국내 유명 치킨 전문 체인본부에도 (주)초원의 제품 공급. 수입업체로서 미국산, 태국산 장각 및 정육도 직접 수입하여 공급. 2000, ㈜삼성에버랜드와 물품 공급 계약 체결. 2003.7 일본 ㈜Kawakita 와 수출 계약 체결.군납업체 등록.
홈페이지

 


 

아들 박승민 형제

 

 

 


박승민 형제가 분당와드에서 촬영 제공한
BYU-하와이 합창단 사진 및 동영상 자료


 

함창단 중 영동 스테이크 분당와드를  방문하여(9명)
성찬식에서 합창을 하다 [2004.5.30]
중앙은 BYUH 동창회장 (촬영: 박승민 형제)


==>> 합창 동영상 보기 [동영상 제공: 박승민 형제]

 

-->> 브리감 영 대학교-하와이 합창단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0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hanafos.com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