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 캐년 (자이언 캐년)

         -대자연의 경이와 전설의
           황금십자가를 둘러싼 모험드라마

  
서울 여의도 63빌딩 아이맥스영화관에서 상영

  
자이언 캐년 국립공원

 

 

 

 
감독 : 키스 머릴(Kieth Merrill)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의 '그레이트
   카우보이'감독. 독실한 후기성도(몰몬).
▶ 제작사 : 미국 월드시네맥스영화사

미국의 국립공원 시온캐년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전설의 황금십자가를 둘러싼 인간 들의 투쟁과 모험을 대형스크린의 웅장함으로 그려낸 아이맥스영화.

미국 유타州(Utah State) 남서쪽 595k㎡에 이르는 방대한 지역을 포괄하는 시온캐년(자이언 캐년)은 신이 만들어낸 최고의 창조물이라 일컬어질 정도로 대자연의 신비가 캐년 곳곳을 가득 채우고 있다. 1909년 미국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매년 3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몰리는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영화 「시온캐년(Zion Canyon)」은 이 신비의 땅 시온캐년의 경이를 하나 도 남김없이 카메라에 담아 냈는데 하늘로 통하는 입구라도 되듯 아치형을 이루고 있는 거대한 돌기둥, 3m정도의 틈새를 두고 450m이상 아득히 솟아 오른 수십개의 협곡, 최고 920m에 이르는 각양각색의 모놀리스(하나의 돌로 이루어진 거대한 자연 조형물) 등 수백만년의 세월을 거슬러 침식과 풍화작용으로 완성된 시온캐년 의 풍경이 아이맥스 초대형화면을 통해 시종일관 관객들을 압도하고 있다.

특히 그랜드캐년이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장관이라면 시온캐년은 아래에서 올려다 보는 계곡경치가 일품이라 할 수 있다. 제작진들은 이 시온캐년만의 독특한 자연 경관을 담기위해 극소수의 암벽등반가들만이 알고 있는 계곡 아래로 직접 내려가 근접촬영을 감행함으로써 기존의 어떠한 아이맥스영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아름 다운 영상미학을 투영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
'63아이맥스 영화관'의 시설

63빌딩의 63아이맥스 영화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아이맥스 영화관으로 1985년 7월에 개관하였습니다.

모두 512석의 관람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장애자 특수시설도 8석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외국 관람객들을 위해 4개국어 동시통역 청취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는 서라운드사운드 시스템으로 극장 사방에 6개의 대형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는데 그 중 4개는 전방 스크린 뒤에 있고 나머지 2개는 후방객석 뒤에 있어 완전한 입체음향 효과를 보입니다.

63아이맥스 영화관은 국제규격으로서 6층 건물 높이만큼 거대한 크기이며 필름은 일반영화인 35mm 필름의10배, 70mm 대형영화의 3배에 달하여 그 영상 정보의 양이 엄청납니다.

아이맥스 영화관의 설계

아이맥스 영화는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스토리를 현실 속에서 직접 경험한 듯한 현장감을 느끼게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일반 극장은 이러한 관객들의 현실감을 충족시켜 주기에는 원리적으로 몇가지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우선 인간이 자연상태에서 앞을 바라보는 경우 약간 아래쪽을 보게 되는데 비해 일반 극장은 그 화면이 위쪽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맥스 영화관은 이 점을 보완하여 극장 설계 자체를 자연에 가깝도록 구성하여 수평방향 60。,수직방향 40。의 시계를 재현했습니다. 위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둘러볼 수 있도록 만든 것입니다.

또한 관객들이 넓은 범위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화면 역시 커졌습니다.그리고 좌석 자체에 20-25。 경사를 주어 수평방향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아이맥스 카메라와 영사기

아이맥스 카메라와 영사기는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서 일반영화용 카메라와는 그 구조와 기능이 전혀 다릅니다.

일반 영화의 카메라와 영사기는 필름을 위에서 밑으로 수직으로 돌리는데 반하여 아이맥스의 경우는 필름이 수평으로 돌아갑니다.그래야 화면을 크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맥스 카메라의 무게는 40Kg이고 영사기의 크기는 소형 자동차만 합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는 영사기법

아이맥스 영사기는 1970년 최초로 선보인 이래 최상의 고화질 재생방식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아이맥스 영사기법 중 주목할만한 것은 "롤링루프방식(Rolling Loop)"방식 필름작동입니다. 이것은 일반 영화와는 달리 각 화면이 특수 핀에 의해 정확한 위치를 찾아가고 영사렌즈 뒤쪽이 진공상태를 유지하여 항상 선명한 촛점을 유지하게 되는 획기적인 시스템입니다.

한편, 거대한 아이맥스 화면에 영상을 채우기 위해서는 영사렌즈가 광각이 되어야만 하는데 광학설계상 이러한 조건에서 선명도와 밝기를 유지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서 아이맥스에서는 세계 최고기술을 자랑하는 라이츠광학사가 제작한 렌즈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63빌딩-아이맥스 영화관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3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naver.com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