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야와 일라이어스

 

1. 엘리야(Elijah)

주전 876년-854년 아합 왕 때 나타났다가 아하시아 왕 때 홀연히 변형되었다.
(왕하 2:11)
   1) 디셉 사람으로 이스라엘 아합 왕 때 바알 우상을 추방하기 위해 부름받은
       선지자
   2) 말라기 (4장 5절-6) 의 예언 성취
       1836년 4월 3일 커틀랜드 성전에 와서 대리 침례의식 등 말일의 경륜의
       열쇠를 조셉 스미스에게 줌. (교성 110:13-16)
   3) 엘리야의 기적
    (1) 가뭄을 3년간 내리게 함 (왕상 17:1)
    (2) 과부의 밀 항아리와 기름 항아리의 기적 (왕상 17:13)
    (3) 과부의 죽은 아들을 살림 (왕상 17:22)
   4) 변형의 산에 예수를 방문했다. (마 17:3)

2. 일라이어스(Elias)

   1) 일라이어스는 엘리야(Elijah)의 희랍어 및 라틴어 형태이다.
   2) 일라이어스는 아브라함 시대의 선지자인 개인의 이름이며
   3) 일라이어스는 복음회복의 사명을 띤 직책상의 칭호이기도 하다.

3. 침례 요한에 대하여

  1) 침례 요한은 바리세인이 보낸 제사장과 레위인들의 당신은 누구요? 라는
      물음에 "나는 그리스도가 아니다"  "나는 엘리야도 아니다"  또 "그 선지자
      도 아니다" (신명기 18:15,18) 라고 잘라서 말했다. (요한복음 1:19-22)
      더욱 정확하게 말하면 당시 랍비들이 말라기의 예언을 잘못 해석하고
      메시야의 바로 전에 선구자로 돌아올 엘리야는 아니라고 분명히 말했다.
      (요한복음 1:21과 말라기 4:5와 비교할 것)
  2) 그리고 나는(침례요한) 선지자 이사야가 말한 "주의 길을 예비하라고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요한복음 1:22-23, 사 40:3)다 라고 대답했다.
  3) 그러면 무슨 권능으로 침례를 주느냐 (요한복음 1:25) 라는 물음에 "너희 가운데
      너희가 알지 못하는 한사람이 섰으니 (예수님) 그분이 나의 침례가 유효
      하다는 것을 증명해 주심이 틀림없다. (요한복음 1:25-27)"고 단언했다.

4. 말라기의 예언에 대한 오해 (저서 "예수 그리스도")

  1) 이제가지의 신학자나 성서의 주해자는 (말라기 4:1-2, 5-6)의 예언을 침례
      요한의 탄생과 사업을 지칭하는 견해를 갖고 있었으나 이것은 오해다.
  2) 침례요한이 일라이어스의 영과 능력을 지니고 있었으나 (누가복음 1:17)
      일라이어스가 직접 침례요한을 인도하고 가르쳤다는 기록은 아무데도
      없다. 뿐만 아니라 침례 요한의 사업은 영광에 찬 일(움직임)이었지 예언
      이 성취되었다고 말할 수 없다.  더욱이 악을 행한 자가 초개같이 멸망
      당하고 그들을 살라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날(말라기 4:1)에 대해서
      주가 말라기를 통하여 선언한 예언은 아직 성취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믿어지고 있는 해석이 틀리고 있다
      는 것과 말라기의 예언이 성취하는 것을 보기 위해서는 침례요한 당시의
      시대로부터 훨씬 먼 훗날로 눈을 돌리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이 분명하다.
  3) 말라기 4장의 예언의 성취는 엘리야가 1836. 4. 3 교회 커틀랜드 성전을 방문하여
      말일의 신권의 시대의 열쇠를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줌으로써
      이루어졌다. (교리와 성약 110: 13-16)
  4) 신약의 일라이어스는 개인의 이름을 말한 것이 아니라 하나의 호칭이다.
      (마태복음 11:12-15, 17:12, 누가복음 1:17, 저서 "예수 그리스도")

5. 오기로 된 일라이어스인 침례요한 (마태복음 11:14)

  1) 주 예수는 침례요한이 예언된 일라이어스라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2) 일라이어스란 개인의 이름이기도 하지만 직책상의 칭호이기도 하다.
  3) 우리는 일라이어스의 사명이 회복에 있음을 안다.
  4) 일라이어스의 영을 지니고라는 말은 "하나님으로부터 한층 더 위대한 계시를
      받을 길을 준비하는 것으로서, 그것은 일라이어스의 신권 즉 아론이 성임된
      신권을 지니고 있다는 말이 된다.
  5) 사도들은 침례요한보다 더 큰 권능을 갖고 있었다.  사도들의 임무는 일라
      이어스의 영의 힘 (아론 신권) 이상의 것이었다. 즉 빌립이 사마리아에서
      침례를 주었으나 베드로와 요한이 가서 성신의 안수를 함으로서 그들은
      비로서 성신을 받았다. (사도행전 8:14-20)
      또 바울이 에베소에서 제자들에게 너희가 성신을 받았는가 라고 물었을 때
      그들은 안받았다고 했다.  (사도행전 19:1-6)
      이것은 신권의 권능에는 차이점이 분명히 있음을 말한다.  일라이어스의
      영을 지닌 사람 (아론 신권 소유자) 은 그 권능의 한께를 넘지 않는다.
  6) (말라기 4:1-6)의 엘리야가 침례요한 이라고 하며 옛날에 침례요한과 그리스도
      시대에 엘리야의 존재가 이미 끝나고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걸림돌에 넘어지는 것이다.

6. 만일 너희가 즐겨 받을진대
     오리라 한 일라이어스가 곧 이사람이다 (마태복음 11:14)

    이것은 주님께서 침례요한이 구약의 엘리야 (디벹인) 라고 지칭하신 것이
    아니다. 일라이어스는 사람의 이름이기도 하고 하나의 호칭이기도 하다.
    누구나 먼저 가서 복음의 계획에 의한 일층 더 큰 발전을 촉구하기 위한
    길을 준비할 사명을 띠고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진 자는 "일라이어스"이다.
    고대의 "일라이어스"는 아브라함의 신권시대의 사람으로 많은 사람이 많은
    시기에 그 영감에 의하여 직책에 임했다.
    일라이어스이 영이 처음에 위치하고 예언자 엘리야의 영이 그 위에 있고
    메시야의 영이 최후에 위치한다.
    아론 신권은 멜기세덱 신권을 받을 준비를 하고 멜기세덱 신권은 메시야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것이다.
    메시야는 선지자 엘리야의 영과 능력이상의 존재인 것이다.
    그것은 메시야가 이 세상을 창조하고 광야에서 모세에게는 영의 바위이셨기
    때문이다. 선지자 엘리야가 일라이어스의 영이 이미 손을 댄곳에
    "주의 크고 두려운 날"의 앞에 와서 길을 준비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것이다. (1844.3.10 교회사)


  엘리야(ELIJAH)

후일에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인봉 권세의 열쇠를 부여하기 위해 돌아왔던 구약전서에 나오는 선지자.

  • 그의 시대에 엘리야는 이스라엘의 북왕국에서 성역을 베풀었다(왕상 17~왕하 2).
  • 그는 주에 대한 큰 신앙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기적을 일으킨 것으로 유명하다.
  • 그는 삼 년 반 동안 비가 내리는 것을 막았다.
  • 그는 죽은 자로부터 한 소년을 일으켰으며, 또 하늘에서 불을 불러왔다(왕상 17~18).
  • 유대 사람들은 그가 돌아올 것이라고 말라기가 예언한 것처럼( 4:5),
  • 여전히 그가 돌아올 것을 기다리고 있다. 그는 유대의 유월절 명절에 초대받은 손님으로 남아 있어서, 열린 문과 빈 좌석이 항상 그를 기다리고 있다.
  • 선지자 조셉 스미스는 엘리야가 멜기세덱 신권의 인봉 권세를 지니고 있었으며 또 예수 그리스도 시대 이전에 그렇게 행하였던 마지막 선지자라고 말하였다.
  • 그는 모세와 함께 변형산에 나타나서 베드로, 야고보, 그리고 요한에게 신권의 열쇠들을 부여하였다( 17:3).
  • 그는 다시 모세와 다른 이들과 함께 1836년 4월 3일 오하이오 커틀랜드 성전에 나타나서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같은 열쇠들을 부여하였다(교성 110:13~16).
  • 이 모든 것은 말라기 4:5~6에서 말해진 것처럼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었다.

엘리야의 권세는 땅에서 매이거나 또는 풀린 것이 하늘에서도 매이거나 풀리게 하는 신권의 인봉 권세이다(교성 128:8~18). 오늘날 지상에서 주님의 택함을 받은 종들은 이 인봉 권세를 가지고 있어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위한 복음의 구원 의식들을 수행한다(교성 128:8).

  • 하늘을 인치고 까마귀가 먹임, 왕상 17:1~7.
  • 과부의 통의 가루와 병의 기름이 없어지지 않도록 명함, 왕상 17:8~16.
  • 과부의 아들을 죽음으로부터 일으킴, 왕상 17:17~24.
  • 바알의 제사들을 물리침, 왕상 18:21~39.
  • 세미한 소리가 그에게 말을 함, 왕상 19:11~12.
  • 불 수레를 타고 하늘로 올라감, 왕하 2:11.
  • 후일에 그의 돌아옴을 말라기가 예언함, 4:5~6(3 25:5).
  • 1836년 오하이오 주 커틀랜드 성전에 나타나심, 교성 110:13~16.
     

  일라이어스(ELIAS)

일라이어스라는 이름 또는 칭호는 경전에서 여러 번 사용되고 있다.

엘리야:

  • 17:3~4, 4:25~26, 그리고 약 5:17에 있는 것처럼 일라이어스는 엘리야(히브리어)의 신약전서(그리스어) 형태이다.
  • 이러한 경우를 살펴 보건대, 일라이어스는 열왕기상하에 그의 성역이 기록되어 있는 고대 선지자 엘리야이다.

예비자:

  • 일라이어스는 또한 예비자에 대한 칭호이다.
  • 예를 들어, 침례 요한은 그가 예수의 길을 예비하기 위해 보내어졌기 때문에 하나의 일라이어스였다( 17:12~13).

회복자:

  • 일라이어스라는 칭호는 또한 계시자 요한(교성 77:14), 그리고 가브리엘( 1:11~20; 교성 27:6~7; 110:12) 처럼 성취할 특정한 사명을 가지고 있는 다른 이들에게도 적용되어 왔다.

아브라함의 경륜의 시대의 한 사람:

아브라함의 시대에 살았으며 이사이어스 또는 일라이어스라 불리었던 선지자(교성 84:11~13; 1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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