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그리스도의 생애
基督的一生
THE LIFE OF CHRIST

11장

 

 Image of the baby Jesus with Mary and Joseph near him smiling.


지상에 오게 된 모든 인간의 운명은 하늘에서 우리의 구세주가 되겠다고 하신 그 약속을 이루시기 위해서 오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달려 있다. 그분이 없다면, 구원의 계획은 실패로 돌아갈 것이다. 그분의 사명이 필요했기 때문에, 아담으로부터 그리스도에 이르기까지 모든 예언자는 그분이 오실 것을 증거했다. (사도행전 10:43 참조) 그리스도 이후의 모든 예언자들은 그분이 오셨음을 증거했다. 우리는 구세주의 생애를 연구해야 하며 그분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우리의 생애를 통하여 그분의 계명을 지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스도의 생애는 그분이 탄생하기 오래 전부터 예언되었음

Painting of Isaiah fortelling the coming of Jesus Christ.아담은 천사를 통해서 구세주의 이름은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았다. (모세서 6:51-52 참조) 에녹은 예수께서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시고 다시 살아나심을 보았다. (모세서 7:55-56 참조) 노아와 모세도 또한 그분을 증거했다.(모세서 8:23-24 참조) 구세주가 태어나시기 약 800년 전에 이사야는 그의 생애를 미리 보았다. 그는 구세주께서 우리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겪어야 할 고통과 슬픔을 보았다. 이사야는 이렇게 말씀했다.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버린 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 같이" (이사야 53:3-7)

니파이도 또한 구세주의 장차의 탄생과 사명에 관한 시험을 보았다. 그는 한 아름다운 처녀를 보았는데 천사가 이렇게 설명했다. "보라, 네가 보는 처녀는 육체를 입고 오실 하나님 아들의 어머니시니라."(니파이일서 11:18) 그 후 그는 그 처녀가 아기를 팔에 안고 있음을 보았는데 천사가 이렇게 말했다. "하나님의 양, 곧 영원하신 아버지의 아들을 보라"(니파이일서 11:21)

예수께서 탄생하시기 124년 전에 니파이인 선지자이며 왕인 베냐민 왕은 또한 구속주의 생애를 보았다.

"보라 때가 이르러 멀지 아니하여, 과거나 현재나 영원 무궁토록 다스리실 전능하신 주님께서 하늘로부터 권세로서 인간들 가운데 내리시어 흙으로 지어진 장막에 거하시며, 인간들에게 나아가시어 병든 자를 낫게 하시고 눈 먼 자로 빛을 보게 하시며 귀머거리를 듣게 하시고 온갖 질병을 고치시는 등 권능의 기적을 행하시며,

"악마를 좇아 내시고 인간들의 마음 가운데 거하는 악령을 몰아 내시리니,

"보라 그는 시험을 받으며 육신의 고통과 주림과 갈증을 겪으며, 이러함으로 기력이 진하시리니, 죽음은 아닐망정 이토록 인간이 감당치 못할 온갖 고난을 겪으시어, 보라 주의 백성들의 간악함과 가증함으로 인한 큰 고뇌로 하여 온몸의 땀구멍에서 피가 흘러 나오리라.

"저는 하나님의 아들, 태초로부터 만물을 지은 창조주, 하늘과 땅의 아버지 예수그리스도라 일컬음을 받을 것이요, 그의 모친은 마리아라 이르리니" (모사이야서 3:5-8)
 

 그분은 아버지의 독생자였음

구세주의 탄생과 생애에 관한 기사는 신약성서의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은, 그리고 요한복음에 실려 있다. 이들의 기록에서 우리는 예수는 마리아라는 처녀의 몸에서 태어났음을 알 수 있다. 주님의 천사가 그녀에게 나타났을 때 그녀는 요셉과 결혼할 것을 약속했었다. 천사는 그녀에게 하나님의 아들의 어머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리아는 어찌 그런 일이 가능한지 물었다.(누가복음 1:34 참조) 그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다.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자는 하나 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누가복음 1:35) 이와 같이 해서 하나님 아버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실제의 아버지가 되었다.

예수님은 필멸의 어머니와 불멸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준은 지상에서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태어난 유일한 존재이다. 그분이 독생자라 불리는 것은 이러한 연유 때문이다. 그분의 어마니로부터 몸을 얻었으면 굶주림과, 목마름과, 피로와 고통과 죽음을 겪어야만 했다. 그분은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신성한 권세를 물려 받았다. 그분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그분으로부터 구세주의 생명을 빼았아 갈 수 없다. 그분은 자신의 몸을 버릴 권세도 있고 죽은 후에 다시 얻을 수 권세도 있다. (요한복음 10:17-18 참조)

토론

  • 누가복음 1:34-35을 읽는다. 예수 그리스도는 왜 아버지의 독생자로 알려졌는가?
  • 예수님은 그분의 아버지로부터 무엇을 물려받았는가?
  • 예수님은 그분의 어머니로부터 무엇을 물려받았는가?


예수님은 완전한 삶을 살았음

 Painting of the boy Jesus teaching the learned men in the temple.

청소년 시절부터 예수 께서는 하나님 아버지가 그분에게 요구하시는 모든 일에 순종했다. 마리아와 요셉의 보호 아래 예수님은 다른 아이들처럼 성장했다. 그분은 진리를 사랑했으며 순종했다. 누가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했다. "아기가 자라며 강하여지고 지혜가 충족하며 하나님의 은혜가 그 위에 있더라" (누가복음 2:40)

그분이 12세가 되었을 때 비로소 그분은 자신의 아버지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보내졌음을 알았다. 그분은 부모와 함께 예루살렘에 간 일이 있었다. 그분의 부모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그들은 그분이 동행하지 않을 것을 알고는 그분을 찾으러 다시 예루살렘으로 되돌아 갔다. "사흘 후에 성전에서 만난즉 그가 선생들 중에 앉으사 저희에게 듣기도 하시며 묻기도 하시니 듣는 자가 다 그 지혜와 대답을 기이히 여기더라"(누가복음 2:46-47)

요셉과 마리아는 그분을 찾아 안도의 숨을 쉬었으나 그분의 그런 짓을 한 것이 언짢아서 마리아는 이렇게 말했다. "아이야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렇게 하였느냐 보라 네 아버지[요셉]와 내가 근심하여 너를 찾 았노라"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했다. "내가 내 아버지집에 있어야 될 줄을 알지 못하셨나이까 하시니"(누가복음 2:48-49)

그분의 사명을 완성하기 위하여, 그분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을 행해야만 했다. 후에 그분은 이렇게 선언했다. "내가 스스로 아무 것도 하지 아니하고 오직 아버지께서 가르치신 대로 이런 것을 말하는 줄도 알리라... 내가 항상 그의 기뻐하시는 일을 행하므로"...(요한복음 8:28-29)  

 Painting of John the Baptist baptizing Jesus in the Jordan River.

 예수께서 30세가 되었을 때 그분은 요단강에서 침례받기 위해 그분의 사촌인 요한에게 갔다. 요한은 예수께서는 죄가 없음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침례주기를 거절했다. 예수님은 요한에게 "모든 의를 이루"기 위하여 그에게 침례를 베풀라고 했다. 요한은 구세주를 물 속에 완전히 잠기게 함으로써 침례를 베풀었다. 예수님이 침례 받고 나오자 그분의 아버지는 하늘보부터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기뻐하는 자라" 그때 성신이 비둘기같이 내렸다.(마태복음 3:13-17 참조)

예수께서 침례 받은 후 곧 사탄이 그분을 시험하기 위해 그분에게로 왔다. 사탄은 예수가 그분의 사명을 이루지 못하기를 원했다. 만일 에수가 한가지라도 죄를 범한다면 우리의 구세주가 될 자격이 없을 것이며 계획은 실패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이 해서 사탄은 자신과 똑 같이 우리를 비참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때에 우리는 결코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 돌아갈 수 없게 될 것이다.

사탄의 시험은 예수께서 40일간 금식하신 후에 있었다. 예수께서는 모든 사탄의 유혹을 단호히 물리치시고 사탄에게 물러가라고 명하셨다. 그때 사탄은 예수님을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들었다. (마태복음 4:1-11 참조)

 

 

 그분은 우리에게 서로 사랑하고 봉사하는 법을 가르쳤음

사탄의 시험을 받은 후 예수께서는 그분의 공적인 성역을 시작했다. 그분은 우리를 대신해서 죽기 위해 지상에 오셨을 뿐 아니라 우리에게 사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오셨다. 그분은 우리에게 위대한 두 가지 계명을 가르쳤다. 그 계명은 첫째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이며, 둘째는 우리의 이웃을 우리의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었다. (마태복음 22:36-39 참조) 그분의 생애는 곧 우리가 이 두 계명을 순종해야 할 본보기였다.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그분을 믿고 순종해야 할 것이다. 예수는 모든 일에 순종하셨다. 우리가 우리의 이웃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그들의 육적, 영적으로 요구되는 점을 충족시키기 위해 도와야 할 것이다.

예수께서는 그분의 생애를 남을 위해 봉사하는 데 보냈다. 그분은 그들의 병을 고쳐 주었다. 그분은 소경을 보게 하였고, 귀머거리를 듣게 하였고 앉은뱅이를 걷게 하셨다. 한 번은 그분이 병자를 고쳐 주고 있었을 때 날이 저물었으며 무리들은 시장했다. 예수께서는 무리들을 돌려 보내지 않고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축복하셨다. 이 때 기적이 일어났다. 이 떡과 물고기로 그분은 5천명의 무리를 먹일 수 있었다. (마태복음 14:14-21 참조) 그분은 우리에게 굶주린 자와 헐벗은 자와 외로운 자를 볼 때마다 최선을 다해 그들을 도와야 한다고 가르쳤다. 우리가 남을 도울 때 그것은 곧 주님께 봉사하는 것이 된다. (마태복음 25:35-46 참조)

예수께서는 온 마음을 다하여 그분의 이웃을 사랑하셨다. 그분은 마음속에 동정심이 가득하여 눈물을 흘리신 적도 흔히 있다. 그분은 어린 아이와 노인과 비천한 자와 그분을 믿는 단순한 자를 사랑했다. 그분은 죄인을 사랑하였으며 깊은 동정심으로 그들에게 회개하고 침례 받으라고 가르쳤다. 그분은 이렇게 가르쳤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 14:6)

그분은 그분에게 죄를 범하고 회개하지 아니한 자들까지도 사랑하셨으며, 십자기에 달리셨을 때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은 병정을 위해 아버지께 이렇게 기도했다.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누가복음 23:34) 그분은 또한 이렇게 가르쳤다.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요한복음 15:12)

토론

  • 마태복음 22:36-40을 읽는다. 우리가 주님을 사랑하고 섬긴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마태복음 5:48을 읽는다. 우리는 일상 생활을 하는 중 (십일조, 안식일, 금식, 지혜의 말씀 등)에 완전해질 수 있는가?

 

그분은 유일한 참된 교회를 조직하셨음  

Gospel Principles예수께서는 그분의 복음이 지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가르쳐지기를 원하셨다. 그래서 그분은 열 두 사도를 택하여 그분을 증거하게 하셨다. 그들은 그분의 교회의 고유한 지도자였다. 그들은 그분의 이름으로 행할 수 있는 권능을 받았으며 그들이 그분이 행하시는 것을 본 대로 행했다.

그들로부터 권능을 받을 자들은 또한 그분의 이름으로 가르칠 수 있고, 침례도 베풀며 그 외 다른 의식을 행할 수 있었다. 예수님이 돌아가신 후 사람들이 너무나 사악해져 사도들을 죽일 때까지 그들은 주님의 사업을 계속 행했다.

 

 토론

  • 왜 예수는 열 두 사도를 택하셨는가?
  • 마가복음 3:14-15을 읽는다. 무슨 목적으로 그들은 성임되었는가?

 

그분은 우리 죄를 구속하셨으며 우리를 사망에서 구하셨음

사람들을 가르치고 축복하는 주님의 사업이 끝나자. 예수는 모든 인류의 죄를 위하여 최후의 희생을 하실 주비를 하셨다. 그분은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사람들에게 나타내 보이기 위하여 돌아가시지 않으면 안되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날 밤 겟세마네라는 동산으로 가셨다. 거기서 그분은 무릎을 끓고 기도드렸다. 곧 그분에게는 커다란 슬픔이 엄습해 왔다. 그분은 눈물을 흘리며 기도했다. 올슨 에프 휘트니 사도는 구세주의 고통을 시현으로 보았다. "그 광경을 보고 나 자신도 순수한 연민의 정으로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 나의 온 마음은 그분을 향하였고 나의 온 영혼을 다하여 그분을 사랑했으며 그분과 함께 있기를 열망했으며 그분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브라이언트 힝클리, 우리의 개척자 선조들의 신앙 211쪽) 예수께서는 "조금 나아가서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가라사대 내 아버지여 만일 할만 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마태복음 26:39)

현대 계시에서 구세주는 그분의 고통이 실제로 얼마나 큰 것인가를 설명했다. "이 고난은 하나님이요 모든 자보다 가장 위대한 나를 고통으로 떨게 하였고 모든 구멍에서 피를 쏟게 했으며 육체와 영혼이 다 괴로움을 당하였다"(교리와 성약 19:18) 인류가 범한 모든 죄에 대한 형벌이 무서운 고통을 그분은 몸소 겪어야만 했다. 인간은 아무도 그 죄의 짐이 얼마나 무거운 것인가를 이해할 수 없다. 어떤 인간도 그와 같은 육체적 영적 고통을 이겨내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분이 십자가 위에서 당한 고통도 겟세마네에서 당한 이 무서운 고통을 능가하지는 못할 것이다.

"예수는 만물보다 낮아지신 것 같이 높이 올라 가셨으니, 이로써 만물을 통하여 계시니, 곧 진리의 빛이 되셨느니라."(교리와 성약 88:6)

그러나 그분의 고통은 그때까지도 끝나지 않았다. 다음날 예수께서는 매맞으시고 온갖 몽교을 당하시고 침뱉음을 당하셨으며 그분이 못박혀 매달릴 십자가를 매고 언덕으로 올라가지 않으면 안되었다. 그분은 곁국 그 십자가에 매달리고못박혔다. 그분은 인간이 생각해 낼 수 있는 가장 잔인한 방법으로 고통을 당했다. 십자가 위에서 9시간을 보낸호에 고통 가운데서 이렇게 외쳤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마가복음 15:34) 예수님의 가장 고통스러웠던 이 시간에 아버지께서는 그분으로부터 그분의 영을 거두어 가시었으며 예수님은 죄와 죽음을 이기고 온갖 영광을 받을 수 있었다.

구세주께서는 구분의 희생을 아버지께서 받아들였음을 아시고 튼 소리로 이렇게 외쳤다. "다이루었다"(요한복음19:30) "아버지여 내 영혼을 아버지 손에 부탁하나이다."(누가복음 23:46) 그분은 머리를 숙이시고 자진해서 구분의 영을 내어 주시고 구세주는 돌아가셨다. 그대 큰 지진이 일어났다.

3일간 그분의 시체는 무덤에 있었ㄷ. 그동안 그분의 영은 영옥으로 가서 복음을 받아들이기를 원하는 다른 영들을 가르쳤다.(베드로전서 3:18-20 교리와 성약 138편 참조) 삼일째 되는 일요일 그분은 그분의 육신으로 되돌아 다시 육신을 입으셨다. 그분은 죽음을 이겨 낸 최초의 인가니었다.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요한복음 20:9)라고 한 예언이 성취되었다.

구세주께서는 부활하신 후 곧 니파이 백성에게 나타나 그분의 교회를 세웠다. 그분은 그들을 가르쳤고 축복했다. 이 감동적인 기사는 니파이삼서 11장부텨 28장까지 실려있다.

토론

  • 여러분은 우리를 위한 구세주의 희생을 깊이  생각할 때 어떤 느낌을 갖는가?
  • 구세주의 생애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예수께서는 다음과 같이 가르쳤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요한복음 15:13-14)

그분은 자진해서 그리고 겸손하게 슬픔을 겪으면서 겟세마네로 가셔서 십자가 위에서 고통을 받으셨다.

만일 우리가 그분을 따르지 않는다면 우리 죄를 위해 돌아가신 그분의 죽음은 헛될 것이다. 그분은 우리가 회개하여 그분에게로 와 온 마음을 다하여 그분을 사랑하기를 원하신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세상에 와서 어바지의 뜻을 행함이 내가 너희에게 준 복음이라

"아버지께서 나를 십자가에 달리게 하심이요, 내가 십자가에 달리고 나서 사람들을 네게로 인도하여.... 저들이 행한 행위대로 심판을 받게 하심이라...

"... 내가 무엇을 행하든지 너희도 이를 따라 행하라.

"이에 너희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겠느냐?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거니와 나와 같은 자라야 하는리라."(니파이삼서 27:13-15,21, 27)

토론

  • 여러분이 갚을 수 없는 무거운 빚을 지고 있다고 상상해 보자. 여러분을 위해 그 빚을 갚아 줄 것을 제의한 자가 있다면 여러분은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이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과 비교해 보자.

보충성구

  • 니파이이서 25:12(육신을 입은 아버지의 독생자)
  • 모세서6:57(예수 그리스도라 불리우는 독생자)
  •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가르침)
  • 마태복음 10:1-8: 누가복음 9:1-2(사도는 권세와 권능으로 성임되었음)
  • 마태복음 26-28장: 마가복음 16-16장: 누가복음 22-24장(동산에서의 예수, 배신 당하고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예수그리스도)

 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2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