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오늘날의 예수 그리스도 교회
今日魚禾基督敎會
THE CHURCH OF JESUS CHRIST TODAY

 

제17장

 Painting of the Father and the Son visiting Joseph Smith.
아버지와 아들이 조셉 스미스를 방문하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 그분은 유일한 참된 교회인 당신의 교회를 세우셨다.그분은 유일한 참된 교회인 당신의 교회를 세유셨다. 그분은 복음의 진리를 모든 사람에게 가르치고 복음의 의식을 권능으로써 올바르게 집행하기 위하여 그분의 교회를 조직하셨다. 이러한 조직을 통해서, 그리스도께서는 구원의 축복을 온 인류에게 가져다 줄 수 있었다.

구세주께서 승천하신 후, 인간은 예수님과 그분의 사도들이 세운 의식과 교리를 변경시켰다. 배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계시를 받지 못했다. 진정한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이미 이 지상에 존재하지 않았다. 인간은 제각기 여러 종류의 교회를 조직했다. 그들은 각각 자신의 교회가 옳다고 주장했으며 모순되는 교리를 가르쳤다. 종교 문제로 많은 혼란과 다툼이 있었다. 주님께서는 이러한 상태를 예견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사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려고 달려 왈래하되 얻지 못하리니:(아모스 8:11,12)

토론

  • 양식과 물이 없이 지내는 것을 무엇과 같다고 말할 수 있는가?
  • 아모스 8:11-12을 읽는다. 이 성구는 어떤 종류의 기근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가? 기근과 회복이 있기 전의 기간과 비교한다.

 

주께서 그분의 참된 교회를 회복하실 것을 약속하셨음.

구세주께서는 말일에 그분의 교회를 회복하실 것을 약속하셨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주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이사야 29:14)

오랜 세월 동안 사람들은 영적인 암흑에서 살았다. 주후 1700년경에 사람들은 더욱 더 하나님과 종교에 대한 진리를 알고 싶어했다. 그중 몇몇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복음은 이미 이 지상에서 사라졌음을 알고 있었다. 이 지상에는 계시도 참된 권능도 없으며 그리스도께서 조직하신 교회는 이미 존재하지 않음을 알았던 사람들도 있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교회가 지상에 회복될 때가 이르렀다. 주님께서는 기이하고 기이한 일을 행하시고 그분의 교회를 회복하려고 하셨다.

토론

  • 이사야 29:14을 읽는다. 이사야서에서 말씀한 "기이한 일"은 무엇인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새로운 계시

Painting of Joseph Smith reading James 1:5.1820년 봄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 하나가 일어났다. 주께서 말씀하신 기이하고 기이한 일을 행하실 때가 다가왔다. 어린 소년 조셉스미스는 많은 교회 중 어느 교회가 그리스도의 참된 교회인가를 알고자 했다. 그래서 그는 집 근처의 숲으로 들어가 겸손한 마음으로 어는 교회에 속해야 할 것인지 하나님 아버지께 열심히 기도했다. 바로 그날 아침 기이한 일이 일어났다. 하나님 아버지께 열심히 기도했다. 바로 그날 아침 기이한 일이 일어났다. 하나님 아버지와 예수 그리스도께서 조셉 스미스에게 나타나셨던 것이다. 구세주께서는 조셉에게 참된 교회는 아직 지상에 없으므로 아무 교회에도 속하지 말라고 하셨다. 그분은 또한 그 당시의 교회의 가르침은 "하나님 앞에 가증"하다고 하셨다.(조셉 스미스서 2:2-20참조) 이 사건 이후로 하늘로부터 한번  더 직접적인 계시가 있었다. 주께서는 새 예언자를 선택하셨다. 그 이후로는 하늘이 닫혀 있지 않았다. 계시는 지금까지 그가 택한 선지자를 통해서 지속되고 있다. 조셉은 그리스도의 참된 복음을 회복시키는 데 이바지한 유일한 사람이 되었다.

 

토론

  • 반원에게 조셉 스미스서 2:7-22을 읽게 하거나 조셉 스미스의 이야기를 하게 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권능이 회복됨

복음이 회복하기 위하여 신권이 지상의 인간에게 다시 주어졌다. 1829년에 침례 요한이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게 아론 신권을 부어하기 위하여 오셨다.(교리와 성약 13장, 27:8 참조) 그 후 고대의 대관장단이었던 베드로, 야고보, 요한이 나타나 요셉과 올리버에게 멜기세덱 신권을 부여하고 (교리와 성약 27:12-13참조) 하나님 왕국의 열쇠를 주었다. 후에 신권의 더 많은 열쇠가 모세와 이라이어스, 엘리야와 같은 하늘의 사자에 의해 회복되었다.(교리와 성약 110:11-16참조) 회복을 통하여 신권이 지상에 다시 주어졌다. 오늘날 이 신권을 지닌 사람들은 침례와 같은 의식을 집행할 권능을 갖는다. 그들은 또한 지상에 주님의 왕국의 일을 지시랗 능력을 갖는다.

토론

한 반원에게 신권의 회복에 관해 말하게 한다. 아론 신권의 회복, 멜기세덱 신권의 회복, 주님의 사업에서 이러한 회복의 효력 등의 사항을 포함시키게 한다.

 

그리스도의 교회가 다시 조직됨

Painting of John the Baptist conferring the Aaronic Priesthood upon Joseph Smith and Oliver Cowdery.1830년 4월 6일 구세주께서는 지상에 그의 교회를 조직할 것을 다시 지시했다.(교리와 성약 20:1 참조) 그분의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라고 불리어진다.(교리와 성약 115:4 참조) 그리스도께서는 고대에도 그러했듯이 오늘날에도 그분의 교회의 머리가 되신다.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유일하고 참된 살아 있는 교회를 ... 나 주는 이 교회를 매우 기쁘게 여기느니라."(교리와 성약 1:30_

조셉 스미스는 선지자와 교회의 "첫 장로"로지지되었다.(교리와 성약 20:2-4참조) 후에  제일회장단이 조직되었고 그는 회장으로지지되었다. 교회가 최초로 조직되었을 때 단지 뼈대문이 세워졌던 것이다. 그 조직은 다음 수년 동안에 완전해졌다.

교회는 고대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있던 것과 동일한 역원으로 조직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고대 조직에는 사도, 선지자, 칠십인, 복음 전하는 자(축복사),목사(관리역원), 대제사, 장로, 감독, 제사, 교사 그리고 집사가 포함되어 있다. 오늘날 그분의 교회에서도 초대 교회에 있었던 것과 똑같은 역원이 있다.(신앙개조 제6조 참조)

선지자는 주님의 지시를 받아 교회를 인도한다. 이 선지자는 또한 교회의 회장이 된다. 그는Painting of Peter, James, and John conferring the Melchizedek Priesthood upon Joseph Smith and Oliver Cowdery 교회를 인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권능을 갖는다.(교리와 성약 107:65, 91참조) 두명의 보좌가 대관장을 돕는다. 교회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특별한 증인인 십이사도가 있다. 그들은 복음을 세상의 각 지역으로 전한다. 특별한 임무를 지님 교회의 일반 역원에는 축복사, 관리 감독단 그리고 칠십인 제일 정원회가 있다. 교회의 신권 직분에는 사도, 축복사, 대제사, 칠십인, 장로, 제사, 교사, 집사가 있다. 이들은 초대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있었던 것과 동일한 직분이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시대보다 더 크게 성장했다. 교회가 성장함에 따라 주님께서는 교회 내에 더 많은 조직의 단위를 계시하셨다. 교회가 한 지역에서 완전하게 조직되면 스테이크라고 부르는 지역 단위 조직을 갖는다.

스테이크 부장과 그의 두 보좌가 각 스테이크를 관리한다. 스테이크에는 스테이크 내의 교회 프로그램을 수행하도록 도와주는 열두 명의 고등 평의원이 있다. 멜기세덱 신권 정원회는 스테이크 부장의 지시에 따라 스테이크 내에 조직된다.(제14장 "신권조직" 참조)

각 스테이크는 와드라 부르는 소단위 조직으로 나누어진다. 감독과 그의 두 보좌가 와드를 관리한다. 교회가 발전 도상에 있는 지역에서는 선교부가 있으며 이 선교부는 지방부로 나누어지며, 지방부는 지부로, 지부는 그룹과 가족으로 나누어진다.

토론

  • 교리와 성약 20편 머리글에 포함되어 있는 조셉 스미스의 간증을 읽는다.

 

첫째되는 원리와 의식이 회복됨

온를날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시대에 가르쳐진 원리와 그 시대에 행해졌던 의식을 그대로 가르치고 행한다. 복음의 첫째되는 원리와 의식은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앙과 회개와 침수로써의 침례, 성신의 은사를 받기 위한 안수례이다. 교회가 지상에 회복되었을 때 이 귀한 진리도 회복 되었다.

조셉 스미스는 하나님의 은사와 권세로 몰몬경을 번역했다. 이 책에는 복음에 관한 명백하고 귀중한 진리가 실려 있다. 그 후 많은 다른 계시가 주어졌는데 이 계시는 교리와 성약과 값진 진주에 수록되어 있다.(제10장 "경전"참조)

토론

  • 신앙개조 제4조를 읽고 이것은 교회 회원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토론한다.

 

다른 중요한 진리가 회복됨

세상 사람들이 잊어 버리고 회복의 식까지 갖지 못했던 다른 중요한 진리를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에서는 가르치고 있다. 이 진리는 다음과 같은 것이 포함된다.

1.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반겨 줄 수 있는 살과 뼈의 몸을 가진 실제의 인격체이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영의 자녀로서 전세에 살았다.

3. 신권은 복음 의식을 집행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4. 인간은 자기 자신이 범한 죄에 대하여 형벌을 받고 아담의 범법으로 인하여 형벌을 받지 아니한다.

5. 어린 아이는 책임을 질 수 있을 때까지는 (8세) 침례 받을 필요가 없다.

6. 하늘에는 세 등급의 영광이 있으며, 인간은 지상에서 그들의 행위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된다.

7. 신권의 인봉 권세를 통하여 가족 관계가 영원해 질 수 있다.

8. 성전 엔다우먼트와 인봉은 산자와 죽은자 모두를 의한 의식이다.

 

예수 그리스도 교회는 결코 없어지지 않을 것임

1830년 회복 이후,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회원은 급속히 증가 되었다. 이 세상의 거의 모든 나라에 회원이 퍼져있다. 교회는 계속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 왕국의 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증언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요셉 스미스서 1:31) 교회ㅣ는 결코 다시 지상에서 거두어지지 않을 것이다. 교회의 사명은 모든 사람들에게 진리를 전하는 것이다. 수천 년 전에 주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한 나라를 세우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영원히 설 것이라"(다니엘 2:44)

토론

  • 교리와 성약 84:76을 읽는다. 하나님의 왕국을 전파하기 위하여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나?

보충성구

  • 요한계시록 14:6 다니엘 2:44-45 이사야 2:2-4 니파이이서 3:6-15(회복이 예언됨)
  • 교리와 성약 110편 128:19-21 133:36-39, 57-58(회복이 예언됨)
  • 에베소서 2:20(예수 그리스도는 교회의 모퉁이 돌이심)
  • 교리와 성약 20:38-67(교회 직분의 의무)
  • 마태복음 24:14(모든 나라에 전파될 복음)

 

 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2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