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우리의 택함 받은
지도자이며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基督,我們揀選的
領袖及救主

JESUS CHRIST, OUR CHOSEN
LEADER AND SAVIOR 

제3장

Painting of Jehovah (Jesus Christ).
여호와(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땅을 지으셨다.

 


구세주와 지도자는 필요했음

영의 세계에서 구원의 계획이 우리에게 주어졌을 때 우리는 너무 기뻐 소리쳤다. (욥기 38:7 참조)

우리들은 잠시 동안 우리의 하늘의 집을 떠나서 하늘에 계신 부모의 면전에서 멀리 떨어져 살아야 했다. 우리가 그 곁을 떠나 있을 동안 우리는 모두 죄를 짓게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길을 잃게 된다.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들을 잘 알고 계시며 사랑하신다. 그분은 우리가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아시기 때문에 우리를 도울 수 있는 길을 마련하셨다.

우리는 우리가 지운 죄의 대가를 지불하고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께 돌아 갈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실 구세주를 필요로 했다. 우리의 아버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 하셨다. "내가 누구를 보낼꼬"(아브라함서 3:27) 우리의 형제 중의 두 형제가 서로 자기를 보내 달라고 간청했다. 마침내 맏형, 그 당시 여호와라 불리셨던 예수 그리스도가 "내가 있사오니 나를 보내소서"(아브라함서3:27)하였다.

예수는 기꺼이 지상으로 오셔서 우리의 죄를 짊어지시고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다. 그분도 하나님 아버지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계명에 순종하든지 아니하든지 스스로 선택하도록 하셨다. 그분은 우리가 승영에 이르기에 합당한지를 증명해 보이기 위하여 우리에게 선택의 자유가 부여되어야 함을 아셨다.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버지여,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이다. 그리고 영광이 영원토록 당신의 것이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모세서 4:2)

루시퍼라고 불리어지는 사탄도 역시 주 하나님 앞에 와서 이렇게 말했다. "보소서. 내가 여기 있사오니, 나를 보내소서. 내가 당신의 아들이 되겠사오며, 내가 온 인류를 구속하여 한 영혼도 잃지 아니하겠고 또 반드시 내가 이를 행하리니, 그런즉 당신의 존귀를 내게 주소서 하니라."(모세서 4:1) 사탄은 자신의 뜻을 행하기 위해 우리 모두를 강압하고자 한다. 그의 계획에 의하면 우리는 선택의 자유가 없다. 그는 우리들로부터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주신 선택의 자유를 빼앗아가려 했다. 사탄은 우리의 구원 대신 모든 영예를 갖기를 원했다.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 되기를 원했다. 

토론

  • 우리의 지도자이며 구세주는 누구인가? 
  • 예수님 이외에 누가 우리의 지도자가 되기를 원했는가?

 

우리의 택함 받은 지도자이며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두 아들의 말을 듣고 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나는 첫째를 보내리라."(아브라함서 3:27)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구세주가 되도록 선택되고 성임되었다. 이 사실을 말해 주는 성구는 많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몰몬경의 예언자 야렛의 동생에게 이렇게 말했다. "보라 나는 세상의 기초가 놓이던 때로부터 나늬 백성을 구속하기 위하여 예비된자라, 보라, 나는 예수 그리스도라.... 나로 인하여 나를 믿는자마다 모든 인류가 영원토록 빛을 갖게 되어..."(이더서3:14)

예수께서 지상에 살았을 때 그분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요6:38,40) 

토론

  • 각자에게 예수님에 대해 아는 바를 말하게 한다.

 

천국전쟁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의 구세주로 택하셨기 때문에 사탄은 화가 나서 모반했다. 그래서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사탄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은 예수님과 그를 따르는 자들에게 대항하여 싸웠다. 이러한 대 모반으로 말미암아 사탄과 그를 따랐던 모든 영들은 하나님의 면전에서 내쫓김을 받았다. 하늘의 영의 삼분지 일은 사탄을 따랐다. 그들은 하늘에서 내어 쫓김을 받았고 사탄과 그를 따르는 무리는 벌을 받았다. 그들에게는 육신이 거부되었다.

우리는 지상에 살 게 되었고 살고 뼈의 육신을 갖고 있다. 우리가 지상에 거하고 육신을 가졌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아버지를 따르기를 택했음을 알 수 있다. 사탄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도 역시 지상에 살고 있으나 그들은 영으로 존재하고 있다. 그들은 우리가 누구였는가를 잊지 않고 있다. 우리는 그들과 싸워야 한다. 그들은 언제나 우리 주위에서 우리를 유혹하고 있으며 하나님 아버지께서 기뻐하지 않으실 일을 하도록 꾀고 있다. 전세에서 우리는 의로운 것을 택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이 지상에서도 의로운 것을 택해야 한다. 우리가 하늘의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이다.

토론

  •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를 택했음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우리는 구세주의 가르침에 따라야 함

태초부터 예수 그리스도는 복음을 나타내 보여주셨으며 그 복음은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께 돌아가기 위하여 무엇을 행해야 할 것인가를 말해 주고 있다. 정해진 때에 그분은 이 지상에 오셨다. 그분은 우리에게 구원과 승영의 계획을 그분의 말씀과 그분의 생활 태도로 직접 가르쳐 주셨다. 그분은 지상에 교회를 세우시고 신권을 확립하셨다. 그분은 우리의 죄를 대신 짊어 지셨다.
우리가그분의 가르침에 따른다면 우리는 해의 왕국에서그분과 우리의 하늘의 부모와 함께 살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우리의 하늘의 부모와 함께 천국 회의에 참석했을 때 그분은 우리의 구세주로 선택되었다. 그분은 우리의 구세주가 되었으며 우리가 하늘의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그분의 사명을 완수하셨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에게 주어진 일을 다하여 승영을 받기에 합당한 자임을 입증하는 것이다.

토론

  • 예수님을 따르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 구세주에 대해 간증한다.

 

 보충 성구

  • 모세서 4:1-4 (천국회의)
  • 아브라함서 3:22-28 (천국회의)
  • 교리와 성약 76:24-29 (천국전쟁)
  • 요한계시록 12:7-9 (천국전쟁)
  • 이사야 14:12-15 (루시퍼가 내어 쭟긴 이유)
  • 니파이이서 9:6-26, 니파이삼서 27:13-20 (속죄의 목적)

 홈 yellow01_next.gif LDS/후기성도 yellow01_next.gif복음원리

yellow01_back.gif앞으로  다음yellow01_next.gif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2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