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파(敎派, denomination)


  
교활한 계교로 눈이 어두어져 진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알지 못함으로 진리로부터 멀리 떨어져 나가 인간을 속이려고 숨어있는 자들

 (교리와 성약 123:12)
"이 세상에 있는 모든 교파, 당파, 종파 가운데서 아직도 교활한 계교로 눈이 어두워져서 진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알지 못함으로, 진리로부터 멀리 떨어져 나가 인간을 속이려고 숨어있는 자들이 많음이라."

만약에 한 하나님이 계시고 한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다면 왜 이렇게 서로 다른 수 백개의 기독교 교파가 있으며 그들은 왜 서로 분쟁을 일으키고 있을까요?
만약 모든 교회가 똑같은 하나님과 똑같은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있다면, 왜 그 교회는 모두 그들에 대해 서로 다르게 가르칠까요? 왜 기독교 교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가장 기본이 되는 교리에 조차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을까요?

하나님의 권능을 가지고 있고 그리스도의 참된 복음을 가르치고 있는 교회가 과연 이 지상에 있을까요?

사도들이 모두 죽게 되자 교회를 이끌어 인도할 권능이 사라져 버리게 되었고 교회는 더 이상 계시에 의해 인도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교회의 기초가 사라져 버리게 된 것입니다. 건전한 토대 위에 세워지지 않은 건물이 오래 갈 수 없듯이 사도라는 기초가 무너져 버린 초대교회 역시 오래 갈 수가 없었습니다.

초대 그리스도 교회가 붕괴되자, 예수 그리스도의 교리와 가르침을 제한된 인간의 지혜로 해석하게 되었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 교회의 참된 원리와 의식이 오늘날에 와서도 계속 변경되고 수정되었던 것입니다. 많은 간결하고도 귀중한 진리가 없어졌습니다.

중요한 의식들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날과 같은 이런 엄청난 혼란이 야기되었던 것입니다. 이렇게 진리로부터 떨어져 나가는 것을 배도라고 부릅니다. 고대 예언자들은 배도가 일어나기 오래전부터 진리로부터 떨어져 나가는 이 배도에 대해 예언 하였습니다.

바울은 배도에 대해정확하게 예언하였습니다.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 말하면서 이렇게 썼습니다.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기 전에는 그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니....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딤후 4:3-4)
이 예언과 그 외에 많은 예언들이 교회를 인도하고 그리스도의 복음의 올바른 원리를 가르칠 권능을 가진 사람이 사라지면서 성취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배도의 결과는 오늘날에도 명백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현재 존재하고 있는 700여개의 서로 다른 기독교 교파가 바로 그것입니다.
모든 교회는 하나님에 대해서거나 또 그가 누구인가에 대해서 서로 다른 신조를 갖고 있으며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해서도 제각기 서로 다르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재미있는 사실은 이 모든 교회들이 다 제각기 자기들이 올바른 교리를 가지고 있고 하나님의 권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만약 모든 교회가 다 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하나님의 권능을 가지고 있고 또 그 권능으로써 서로 다르게 가르친다면 우리의 하나님 아버지 즉, 우리가 경배하고 있는 하나님은 대단히 혼란을 일으키는 분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린도전서 14:33'을 읽을 때 하나님께서느 그와 같이 혼란을 일으키는 분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사도 바울은 이 구절에서 "하나님은 어지러움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 또 "주도 하나이요, 믿음도 하나이요, 침례도 하나이요. <엡 4:5>"라고 가르쳤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 종파간에 나타나고 있는 혼란은 배도의 직접적인 결과일 뿐만아니라 성경에서 예언된 "떨어져 나가는 것", 바로 배도가 실제로 일어났다는 눈에 보이는 증거인 것입니다.
성경사의 예언자들이 배도를 예언하였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충만한 복음 또한 언제인가는  이 지상에 회복되리라고 예언하였습니다.

사도 누가는 '사도행전 3:21'에서 만유룰 회복하실 때를 예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시자 요한은 이 지상에서 일어날 일에 관한 계시를 받으면서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지닌 천사"를 보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 6:14>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메시지는 순수한 복음이 다시한번 이 지상에 회복되리라는 이 예언과 또 다른 많은 예언이 문자 그대로 성취되었다는 것입니다.
회복된 권능과 진리를 갖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회복된 교회의 이 메시지는 우리가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려고 하는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살아계시고 예수님이 우리의 구세주이시며 그의 교회가 고대교회가 가졌던 권능으로써 완전히 회복되고 조직되어 지금 이 지상에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배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배도를 보시오.

dia_pink.gif 참된 교회의 17가지 기준
dia_pink.gif 어느 교회가 옳은가?

gidokgyobunyeolhoibok.jpg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05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hanafos.com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31-726-9900 / FAX: 031-726-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