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입장권도 인터넷 구매

매일경제   2000.02.01



오는 2002년 미국 솔트 레이크시티 동계 올림픽부터는 입장 권이 처음 으로 인터넷을 통해 판매된다는 것. 미국 솔트 레이 크시티 2002년 동 계 올림픽 조직위원회(SLOC)는 21일 티켓컴(www.tickets.com)을 공식 입장권 판매사 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비행기표 극장표 등을 중심으로 한 인터넷 거래가 점차 증가하 면서 온라인 판매의 `열풍'이 올림픽에 입성하게 된 것이다. 인터넷 거래의 활성화로 기존 매표소 앞의 `길고 긴 줄'에서 오는 피로감을 잊을 수 있게 됐다.
티켓컴을 통해 판매되는 입장권은 약 160만장에 달한다. S LOC는 표를 언론사 스폰서 각국 올림픽 위원회 등에 우선적으 로 80만장을 할 당하고 나머지 80만장는 유타주 주민을 포함 한 미국인들에게 판매한다 고 전했다.

미국 수요자들이 인터넷으로 입장권을 신청하면 티켓컴의 자체적 인 ` 버츄얼 리스트밴드(VIRTUAL WRISTBAND)'프 로그램을 통해 입장권을 추 점 배분하게 된다.
버츄얼 리스트밴드는 지난해 11월 티켓콤이 개발한 `배분 프 로그램'. 수요자들이 정해진 기간내에 입장권을 신청하면 버츄얼 리스트밴드가 고유 번호를 지정해 준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당첨자들에게 는 전자우편을 통해 표와 좌석 배치에 대 해 연락해준다.
시스템 운영 관계자는 "고객들의 인터넷 접속 속도가 각각 다 르기 때 문에 선착순에 의한 입장권 배분보다는 무작위 추첨이 더 타당하다"고 설명한다.

티켓컴을 통해 판매되는 입장권 가격은 20달러에서 425달러 까지 다양 하다. 발행되는 총입장권의 평균 가격은 82달러 수 준이며 전체의 78% 가 100달러 미만이다.
티켓컴을 통한 입장권 판매는 올 가을부터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개시 되며 외국인들을 위한 서비스도 곧 시작될 것이라고 SL OC 관계자 는 밝혔다.

SLOC의 미트 롬니 조직위원장은 "티켓컴의 최첨단 소프트웨 어 덕 분으로 공정한 입장권 판매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입장권 판매 상황을 인터넷으로 계속 모니터할 수 있게돼 수급 규모에 대한 신속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티켓컴은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 올림픽 뿐만 아니라 같은 해 열리 는 장애인 올림픽 입장권도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계 약을 체결했다. 티 켓컴은 또 미국 올림픽 팀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에 대한 입장권 공급 사로도 지명되는 행운을 안았다.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03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hanafos.com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31-726-9900 / FAX: 031-726-9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