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ident-words-2004-6.jpg


고든 비 힝클리 회장
 

 

놀랍고 훌륭한 사업

“이 사업에 기울인 모든 노력들을 생각해 볼 때 [이 사업이] … 얼마나 놀랍고 훌륭한 사업이며 또 얼마나 많은 것이 여러분에게 기대되고 있습니까 … 이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이며 그분의 왕국입니다. 이 사업은 구세주께서 그분의 생명을 바치신 사업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불사 불멸과 영생을 가져다주기 위한 아버지의 위대한 사업에서 그분께 봉사하고 있습니다. [모세서 1:39 참조]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보고 그것이 지상 곳곳에 퍼지는 것을 보는 것은 얼마나 중요하고 또 영광스러운 일입니까”(모임, 매사추세츠, 워체스터, 2002년 3월 23일)

유일하고 참된 교회

“주님은 이 교회가 주님께서 정말 기뻐하시는, 지상에 있는 유일하고 참된 살아 있는 교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교리와 성약 1:30 참조] 제가 그렇게 말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주님의 말씀입니다. 예언자 요셉은 다른 교파가 그릇되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요셉 스미스 2서 1:19 참조] 제가 그렇게 말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도 주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나 다른 종교를 지닌 사람들에게는 참기 힘든 말입니다. 우리는 그 말씀을 부당하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모범으로써 우리가 믿고 있는 것에 들어 있는 위대한 진리를 보여 주고, 우리가 바라는 방향으로 그들을 인도하면서 친절하고 훌륭하고 상냥한 사람이 되기만 하면 됩니다.”(지역 대회, 유타, 노스 옥든, 1998년 5월 3일)

몰몬이즘의 기적

“사람들의 삶을 바꾸어 놓고, 그들을 더 훌륭하게 만들고, 그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루게 하고, 하늘을 바라보게 하고, 자신들의 삶을 훌륭하게 가꾸도록 하는 참으로 훌륭한 것들을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 갖고 있지 않습니까? 사람들이 복음을 받아들일 때 기적이 일어납니다. 때때로 나태한 삶 속에서 허우적대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복음이 그들의 생활에 영향을 줄 때, 그들은 활기를 띱니다.

정말로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저는 그것을 몰몬이즘의 기적이라 부르며, 그것은 사람들의 삶에 일어나는 경탄할 만한 큰 변화입니다.”(모임, 매사추세츠, 보스턴, 1998년 10월 16일)

교회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교회는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 교회 역사상 교회가 오늘날보다 더 큰 활력을 지니고 앞으로 나아갔던 적은 결코 없었습니다.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사람들이 좀더 나은 삶에 대한 소망을 갖도록 하기 위해, 좀더 좋은 일을 행하도록 하기 위해, 구원의 계획에 관한 지식을 얻고 구세주의 위대한 속죄의 의미를 깨닫도록 하기 위해, 그들이 어디에 있든지 그들의 삶을 축복하기 위해, 우리가 지상 곳곳으로 퍼져 나가고 있는 이 위대한 전진의 일부가 된다는 것은 얼마나 영광스런 일입니까.”(지역 대회, 텍사스, 휴스턴, 1998년 9월 19일)

신뢰와 영예를 교회에 가져다주십시오

“여러분이 행하는 모든 것이 여러분이 속해 있는 교회에 신뢰와 영예를 가져다주게 하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을 축복하시고 영화롭게 하실 것입니다. 여러분 사이에 악감정이 없게 하시고, 민족에 관계없이, 상황에 관계없이 오직 사랑이 있게 하십시오. 주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처럼 서로를 사랑하도록 하십시오.”(모임, 피지, 나디, 2001년 5월 21일)

지금은 회복의 시대입니다

“베드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새롭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또 주께서 너희를 위하여 예정하신 그리스도 곧 예수를 보내시리니 하나님이 영원 전부터 거룩한 선지자들의 입을 통하여 말씀하신 바 만물을 회복하실 때까지는 하늘이 마땅히 그를 받아 두리라.’(사도행전 3:19~21) 지금은 회복의 시대입니다. 지금은 성경에서 사도 베드로와 바울이 명확하고 힘차게 이야기한 회복의 시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여러분과 저는 배도와 회복이 있어야 한다는 성취된 예언의 일부이며,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신성한 계획의 일부입니다.”(모임, 캐나다, 온타리오, 해밀턴, 1998년 8월 8일)

위대하고 훌륭한 가족

“여러분은 위대하고 훌륭한 가족에 속해 있습니다. 그 가족은 약 160개국에 걸쳐 총 천백만 명이 넘는 식구들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영원한 아버지이신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실재에 관해, 성신의 존재, 그리고 여러분에게 영향을 주고 감명을 주는 성신의 권세에 관해, 지구 역사상 영화롭고 또 놀라운 이 경륜의 시대, 즉 하나님께서 과거의 모든 경륜의 시대의 놀라운 것들을 함께 모으시는 이 위대한 말일의 때가 찬 경륜의 시대에 그분의 사업을 회복하고 또 그분의 영원한 목적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다시 움직이셨다는 사실에 관해, 위대하고 강한 확신을 여러분의 가슴에 전해 줍니다.”(모임, 뉴욕 주, 뉴욕, 2002년 3월 24일)

한 세대의 영향력

“현재 발전하고 있는 지도자들의 수준에 저는 감탄하게 됩니다. 그들은 힘과 능력이 출중한 형제 자매들입니다. 그들은 빨리 배우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헌신적이며 충실합니다. 그들은 가족을 강화시키는 교회 프로그램을 통해 더 훌륭한 남편과 아버지, 아내와 어머니가 되어 왔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속해 있는 사회에서 귀중한 재산이 됩니다. 그들 뒤에 오는 세대 또한 그러할 것입니다. 그것이 이 사업의 아름다움입니다. 여러분이 이 세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주면, 그 영향력은 그 다음 세대 내내 이어질 것입니다.”(내셔널 프레스 클럽에서의 연설, 워싱턴 디시, 2000년 3월 8일)

 

 

봉사하라는 부름

“우리는 주님께서 여기서 하나, 저기서 하나, 저 너머 다른 곳에서 하나씩 택하여 감독이나 스테이크장, 선교부장이나 성전장으로 만드신, 그런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놀랍고 훌륭한 것은 주님의 영감과 권세 아래 우리가 그 직책에까지 이르렀다는 점입니다.”(모임, 버지니아, 리치먼드, 1998년 11월 14일)

말일성도가 됩시다

“형제 자매 여러분, 복음에 따라 생활합시다.
남편은 존경과 영예와 품위를 갖고 아내를 대합시다. 아내는 사랑과 관심과 도와 주는 마음을 갖고 남편을 대합시다.
부모는, 아버지와 어머니로서, 하나님의 아들과 딸인 우리 자녀들을 존경과 사랑과 도와 주는 마음을 갖고 대합시다. 그리고 자녀들은 부모에게 순종하며, 그들의 권고에 따르고 그 분들이 권하는 길을 따라 걸읍시다.
“십일조와 헌물을 충실하게 냅시다. 주님은 십일조를 내는 사람들은 불에 타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교리와 성약 64:23 참조] …
“친절한 이웃이 됩시다. 친절합시다. 우리와 다른 신앙을 갖고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합시다. 관대하고 훌륭하며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됩시다. 말일성도라는 말에 담긴 진정한 의미에 적합한 사람이 됩시다.”(지역 대회, 유타, 페이슨, 2001년 9월 16일)

주님께서는 무엇을 기대하십니까?

“주님께서 말일성도에게 기대하시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분은 우리가 어떤 일을 하기를 기대하십니까? 그분은 우리가 훌륭한 사람이 되고, 아내를 사랑하고, 자녀를 사랑하고, 신권을 존중하며, 우리의 삶에서 좀더 의롭고 좀더 정직하게 사는 아버지, 즉 충실하고 멋진 사람이 되기를 기대하십니다. …

“여성 여러분, 주님께서는 여러분에게 훌륭한 아내가 될 것을 기대하십니다. 남편을 내조하십시오. 남편에게 친절하게 대해 주십시오 … 그들이 행하는 모든 일을 도와 주십시오. 자녀들에게 훌륭한 어머니가 되십시오. … 사랑 속에서 그들을 양육하십시오.

“어린이 여러분, 부모님을 여러분의 가장 친한 친구로 바라보십시오. 그 분들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그들이 부탁하는 것을 행하십시오. 왜냐하면 자녀를 빛과 진리와 사랑 안에서 키우는 것이야말로 주님께서 그분의 백성에게 요청하신 일이기 때문입니다.”(모임, 누벨칼레도니, 누메아, 2000년 6월 17일)

주님의 위대한 대업

“주님의 이 위대한 대업이 지닌 그 힘과 권세와 능력은 지상 곳곳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저는 그 일부입니다. 제가 제 임무의 범위 안에서 책임을 갖고 있는 것처럼 여러분도 여러분 임무의 범위 안에서 커다란 책임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 어느 누구도 느슨해질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일어서서 진리를 선포해야 합니다. 신앙을 갖고 충실하게 생활하십시오. 좋은 일을 행하십시오. 다른 사람을 도우며 이 말일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위대한 대업으로 그 영광을 가져오십시오.”(노변의 모임,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1997년 5월 14일).

 

가정 복음 교사를 위한 제언

기도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후에, 여러분이 가르치는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격려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나눈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1. “유일하고 참된 교회”단락을 읽는다. 다른 사람의 신앙을 손상시키지 않고서 진리에 대한 우리의 간증을 전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에 대해 가족들과 함께 토론한다. 십이사도 정원회의 제임스 이 탈매지 장로가 쓴“비유: 두 개의 등잔”(리아호나, 2003년 2월호, 40~41쪽)을 살펴볼 수도 있다.
  2. “신뢰와 영예를 교회에 가져다주십시오”단락을 읽는다. 가족들에게 자신의 생활 방식이 말일성도 예수 그리스도 교회에 신뢰와 영예를 가져다주고 있는지 생각해 보라고 한다. 우리가 교회를 영예롭게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말해 달라고 한다.
  3. 한 사람에게 마지막 단락을 읽어 달라고 한다. 복음의 사업을 전진시켜야 하는 우리의 책임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도록 가족들에게 부탁한다.

 

[리아호나, 2004.6]

 dia_pink.gif 대관장단 메시지
 



All Contents Copyright by 1999-2012
http://www.ldskorea.net
TEL: 010-4236-9900 / 070-7620-9900 / FAX: 031-726-9966
For questions and comments, send e-mail to
pcwa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