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신앙개조 <한글/ 영문>

대개 종파의 믿음과 의식은 일반적으로 공식화된 신조에 명시되어 있다. 후기성도는 끊임없는 계시를 받는다는 원리를 신앙의 근본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공식화된 완전한 신조를 갖고 있지 않다. 말일의 경륜의 시대에 하나님의 부름과 사명을 받은 첫 번째 예언자이며, 말일성도 예수그리스도교회의 초대 대관장이었던 요셉 스미스는 "예수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 신앙개조"라고 알려진 13개 조항의 공식 선언을 요약된 교회 신조로 발표하였다.

여기에는 이 교회가 가르치는 복음의 근본적이며 독특한 교리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제9조에 "우리는 하나님이 이제까지 계시하신 모든 것과 지금 계시하고 계시는 모든 것과 앞으로도 중대한 것을 많이 계시 하실 것을 믿는다."라고 명시된 바와 같이, 이것이 교회의 신조를 모두 밝힌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신앙개조는 공포된 날부터 공식 선언으로 받아들여 졌으며, 1890년 10월 6일, 연차대회에서, 말일성도는 이 신앙개조를 성도의 신앙과 행동의 지침으로 다시 받아들였다. 신앙개조는 교회의 중요한 교리를 체계적으로 밝힌 것이므로, 말일성도 예수그리스도교회의 신학을 이해하고 연구하는데 좋은 지침이 되고 있다. (제임스 이 탈매지, 신앙개조)

  1. 우리는 영원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성신을 믿는다.
  2. 우리는 사람이 아담의 범법으로 인하여가 아니라 그들 자신의 죄로 인하여 형벌을  받음을 믿는다.
  3. 우리는 그리스도의 속죄를 통하여, 온 인류가 복음의 법과 의식에 순종함으로써 구원받을 수 있음을 믿는다.
  4. 우리는 복음의 첫째되는 원리와 의식은 첫째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 둘째 회개, 셋째 죄 사함을 위한 침수로써의 침례, 넷째 성신의 은사를 위한 안수례임을 믿는다.
  5. 우리는 사람이 복음을 전파하고 그 의식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예언에 의하여 또 권세 있는 자에 의한 안수로써 하나님으로부터 부름 받아야 함을 믿는다.
  6. 우리는 초대 교회에 있었던 것과 똑 같은 조직 즉 사도, 선지자, 감독, 교사, 축복사 등을 믿는다.
  7. 우리는 방언, 예언, 계시, 시현, 병 고침, 방언의 통역 등의 은사를 믿는다.
  8. 우리는 정확하게 번역되어 있는 한,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으며, 또한 몰몬경도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9.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제까지 계시하신 모든 것과, 현재 계시하시는 모든 것을 믿으며, 앞으로도 그분이 하나님의 왕국에 관한 많은 위대하고도 중대한 것들을 계시하실 것을 믿는다.
  10. 우리는 이스라엘 민족이 문자 그대로 집합하고 그 열 지파가 회복될 것과, 시온(새 예루살렘)이 미대륙에 세워질 것과 그리스도께서 친히 지상에서 다스리실 것과 땅이 새로워지고 낙원의 영광을 받게 될 것을 믿는다.
  11. 우리는 우리 자신의 양심의 지시에 따라 전능하신 하나님을 예배할 특권이 있음을 주장하며, 또 모든 사람에게 그들이 어떻게, 어디에서, 혹은 무엇이라도 예배할 수 있는 똑 같은 특권을 허용한다.
  12. 우리는 왕 대통령, 통치자, 장관에게 복종할 것과, 법률을 순종하고 존중하며 지지함을 믿는다.
  13. 우리는 정직, 진실, 순결, 인자 유덕, 그리고 만인에게의 선행을 믿는다. 진실로 우리는 바울의 훈계를 따른다 할 수 있으니-우리는 모든 것을 믿으며, 우리는 모든 것을 바라며, 우리는 이미 많은 것을 견디어 왔으니, 모든 것을 견딜 수 있기를 바란다. 무엇이든지 유덕하고 사랑할 만하거나 혹 듣기 좋거나 혹 칭찬할 만한 일이 있으면 우리는 이것들을 구하여 마지 않는다.
      조셉 스미스

신앙개조(信仰個條, ARTICLES OF FAITH)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회원이 믿음의 기본으로 삼고 있는 열세 개의 요점.

조셉 스미스는 교회의 회원들이 믿고 있는 바를 알고 싶다는 시카고 데모크라트(CHICAGO DEMOCRAT)의 편집자인 존 웬트워스의 요청에 따른 응답 서한에 처음으로 그것을 썼다. 이 서한은 웬트워스 서한으로 알려져서 1842 3월에 처음으로 타임즈 앤드 시즌즈(TIMES AND SEASONS)에 출판되었다. 신앙개조는 1880년 10월 10일 정식으로 교회 회원들의 동의에 의해 경전으로 받아들여져서 값진 진주의 일부에 포함되었다.


편집자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처음 기술된 신앙개조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본질적인 믿음과 실천을 기술하고 있는 13개의 신앙개조는 1842년에 한 신문 편집인의 질문에 대한 응답에서 나온 것이다.

13개의 신앙개조는 교회의 창시자인 조셉 스미스가 시카고 데모크래트지의 편집인이자 소유자인 존 웬트워스에게 보낸 편지에 처음 나온다.

웬트워스는 들리는 바에 의하면 뉴 햄프셔 역사를 쓰면서 "몰몬주의의 발생"에 대한 내용을 포함시키기를 원하던 한 친구를 대신하여 정보를 요청했다. 조셉 스미스는 12년된 교회의 약사와 함께 오늘날 신앙개조로 알려진 13개의 핵심적인 신조에 대한 설명문을 적어 보냈다.

"신앙개조는 후기성도 믿음의 전체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며, 전통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말하는 신앙 강령이 아닙니다."라고 유타 역사가인 데이비드 제이 위태커는 말한다. "그러나 이 신앙개조에는 교회의 기본 경전과 믿음에 대한 권위 있는, 유용한 내용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의 본질에 대한 간명한 요약에서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따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한 감동적인 주장에 이르기까지, 신앙개조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들 가운데 하나인, 이 교회의 근본적인 가르침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안에는 삼위일체 (제1조), 원죄 (제2조), 침례 (제4조), 성경 (제8조), 세계의 종말 (제10조),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제13조)에 대한 믿음이 포함되어 있다.

신앙개조는 또한 하나님의 이름으로 행할 수 있는 권능 (제5조), 교회 조직 (제6조), 영적인 은사 (제7조와 제 9조), 훌륭한 시민이 되는 것의 중요성 등과 같은 문제 등을 다루고 있다.

신앙개조 제1조, 제3조, 제4조, 제10조는 예수 그리스도를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교리 중심에 두는 핵심적인 믿음을 다루고 있다.

다른 종교에 대한 관용의 주제에 관해, 제11조는 "자기 양심의 지시에 따라 전능하신 하나님을 예배"하고,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특권을" 허용하고, "어디서나 어느 모양으로나 혹은 무엇이라도 예배할 수" 있게 하는 특권을 주장한다.

1842년 이후로 신앙개조는 본질적으로 하나도 변하지 않고 그대로이다. 1880년에 교회는 신앙개조를 공식 교리로 경전에 추가했다.

"신앙개조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기본 신앙을 400 개도 안되는 단어로 훌륭하게 축약한 요약입니다." 하고 휘티커가 말했다. "조셉 스미스 시대 이후에도 그와 유사한 많은 것들이 출간되었지만, 이러한 개조에 나타난 신앙의 핵심은 모두 교회의 초기 시대로부터 왔습니다."

 

링크:

웬트워스 문서 전문

 


핵심 사실

• 1842년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창시자인 조셉 스미스에 의해 씌여짐

• 시카코 데모크랫 편집자인 존 웬트워스의 요청에 의해 씌여짐

• 웬트워스 문서에는 1842년까지의 간략한 약사와 믿음의 13개 조항, 또는 신앙개조가 포함되어 있다.

• 웬트워스 문서는 "우리가 가진 원문서 중 가장 귀중한 자료의 하나로, 그것이 씌였던 당시에 이르기까지 교회의 기원과, 발전과 교리에 대해 가능한 가장 훌륭한 진술을 간명하게 주고 있습니다." (비 에이치 로버츠, 초기 교회 역사가)

• 1842년 이후로 신앙개조는 본질적으로 아무런 변화 없이 그대로이다.

• 신앙개조는 현재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의 공식 경전 및 교리로 받아 들여졌다.


가상 인터뷰 주제들

• 브리감 영 대학, 고대 경전 교수, 로버트 엘 밀렛

                                             (자료원: 교회 공식사이트)

 

 

The Articles of Faith

  1. We believe in God, the Eternal Father, and in His Son, Jesus Christ, and in the Holy Ghost.
  2. We believe that men will be punished for their own sins, and not for Adam's transgression.
  3. We believe that through the atonement of Christ, all mankind may be saved, by obedience to the laws and ordinances of the Gospel.
  4. We believe that the first principles and ordinances of the Gospel are: first, Faith in the Lord Jesus Christ; second, Repentance; third, Baptism by immersion for the remission of sins; fourth, Laying on of hands for the gift of the Holy Ghost.
  5. We believe that a man must be called of God, by prophecy, and by the laying on of hands by those who are in authority, to preach the Gospel and administer in the ordinances thereof.
  6. We believe in the same organization that existed in the Primitive Church, namely, apostles, prophets, pastors, teachers, evangelists, and so forth.
  7. We believe in the gift of tongues, prophecy, revelation, visions, healing, interpretation of tongues, and so forth.
  8. We believe the Bible to be the word of God as far as it is translated correctly; we also believe the Book of Mormon to be the word of God.
  9. We believe all that God has revealed, all that He does now reveal, and we believe that He will yet reveal many great and important things pertaining to the Kingdom of God.
  10. We believe in the literal gathering of Israel and in the restoration of the Ten Tribes; that Zion (the New Jerusalem) will be built upon the American continent; that Christ will reign personally upon the earth; and, that the earth will be renewed and receive its paradisiacal glory.
  11. We claim the privilege of worshiping Almighty God according to the dictates of our own conscience, and allow all men the same privilege, let them worship how, where, or what they may.
  12. We believe in being subject to kings, presidents, rulers, and magistrates, in obeying, honoring, and sustaining the law.
  13. We believe in being honest, true, chaste, benevolent, virtuous, and in doing good to all men; indeed, we may say that we follow the admonition of Paul--We believe all things, we hope all things, we have endured many things, and hope to be able to endure all things. If there is anything virtuous, lovely, or of good report or praiseworthy, we seek after these things.

History of the Church, Vol. 4, pp. 535-541

(For another good summary of LDS beliefs, see the Teachings of Joseph Smith)

 


信條
耶穌基督後期聖徒教會

1.我們信永恒的父上帝,和祂的兒子耶穌基督,及聖靈。

2.我們信人為自已的罪而受懲罰,並不是為亞當的罪。

3.我們信由於基督的贖罪,所有人類都可以藉著對福音的律法和教義的服從而得救。

4.我們信福音首要的原則和教儀為:第一,對主耶穌基督的信心;第二,悔改;第三,為罪的赦免的浸沒洗禮;第四,獲得聖靈恩賜的按手禮。

5.我們信人必須藉著預言和具有權柄之人的按手禮,蒙神召喚,才可傳講福音和執行其教儀。

6.我們信存在於原始教會中的同樣組織,即有:使徒、先知、牧師、教師,祝福師等。

7.我們信說方言,預言,啟示,異象,治病,譯方言等恩賜。

8.我們信翻譯正確的聖經是神的話;我們也信摩門經是神的話。

9.我們信神已經啟示的一切,及祂現在啟示的一切,我們也信祂仍要啟示許多有關神的國度重大的事。

10.我們信以色列的真正的聚集和十支派的復興;錫安(新耶路撒冷)將建立在美洲大陸;基督將親自統治於地上;並且大地將更新且蒙得樂園的榮耀。

11.我們要求依照我們自已良知的指引,崇拜全能的神的特權,並容許所有的人都有此同一特權,讓他們自行抉擇崇拜的方式,處所、或對象。

12. 我們信我們從屬於國王,總統,統治者和司法長官,要服從,敬重和維護法律。

13.我們信我們要誠實,真誠,貞潔,仁愛,善良,並為所有的人做有益的事;實在我們可以說我們是聽從保羅的忠告--我們凡事相信,凡事盼望,我們已忍受了許多事,希望凡事都能忍受。任何善良,優美,好名聲,或值得讚揚的事,我們皆追求之。

斯密約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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耶穌基督後期聖徒教會
總會會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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